호주 신흥 명문대학교 1위 UTS 대학교 입학하는 방법

2019.10.15

최근 호주에서 가장 HOT하게 뜨는 대학교는 바로 UTS 대학교(University of Technology Sydney) 입니다. 시드니 공과대학교로도 알려진 UTS대학교. 과연 왜 이 대학이 대세인지, 어떻게 하면 안정적으로 진학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TS대학교를 선호하는 3가지 이유!

첫째, 우수한 랭킹

종합 순위가 그 대학교의 모든 것을 의미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대학교를 볼 때 가장 눈이 가는 건 랭킹일 수 밖에 없는데요. UTS대학교는 설립 된지 50년이 되지 않았지만, 신흥 명문대학교 중 호주에서 1위, 세계에서 10위로 입이 떡 벌어지는 순위에 랭크 되어 있습니다 (QS 개교 50년 미만 Top 대학 순위 2019). 이 정도 명성이라면 남다른 프라이드를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대학교라 여겨진다.

undefined

둘째, 활발한 산학연계

대학교에서 배운 내용은 사회, 특히 업무에서 활용하는 경우가 적다고들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대학교 교육과 사회 사이에 차이가 있어 그것을 실전에서 활용하기 어렵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산학연계"는 학생들에게 실무감각을 깨워주는 소중한 경험이 되는데요. UTS대학교는 150개 이상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훌륭한 산업연계 교육으로 유명합니다. 이를통해 학생들은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고, 기업체에서는 필요로 하는 인재를 미리 찾을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undefined

셋째, 미래지향성

간호학, 아트, 스포츠 등 UTS대학교의 다양한 전공은 세계 50위 내에 랭크 될 만큼 그 교육의 퀄리티와 명성이 드높은 상황 입니다. (QS 세계대학 전공별 순위 2019). 거기서 멈추지 않고 창의적 지식과 혁신(Creative Intelligence and Innovation-BCII)이라는 세계가 주목하는 새로운 전공을 처음으로 도입하고, 3D 시각화 설비인 데이터 아레나와 같은 최첨단 연구 설비에 대한 과감한 투자가 끊임없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UTS대학교는 세계 트렌드를 읽고 적용하는 가장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대학교입니다.

 

"그렇다면, 남다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UTS 대학교는 어떻게 해야 입학 할 수 있을까?"

일단, 높은 공인영어 점수는 필수입니다. 영연방 대학교 진학 시 필요한 공인영어시험인 IELTS를 기준으로 6.5 이상의 점수가 필요하며, 수능 및 내신과 같은 학력 요구 성적도 맞추어야 합니다. 만약 위 요구 사항들을 충족시키기 어렵다면 UTS대학교의 산하 교육기관인 UTS인서치(UTS Insearch)의 아카데믹 영어와 파운데이션과정 또는 디플로마 과정을 이수해야 UTS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복잡한 조건 없이 UTS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입니다.

undefined

한국에서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면, IELTS와 같은 별도 공인영어시험 성적이 필요없이 UTS 대학교 진학이 보장됩니다.

 

어떻게 가능할까?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에서 배우는 아카데믹 영어와 전공기초과목이 호주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입학자격과 학업적 능력을 모두 갖추게 하기 때문입니다. IEN은 UTS대학교의 부설 교육기관인 UTS인서치의 한국교육센터로서 국내 유일한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과정은 호주 정부의 교육감사기관인 TEQSA에 인증 받은 공인된 과정입니다.

 

UTS대학교 2학년으로 정식 입학

이 과정의 가장 큰 매력은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 하면서 UTS입학을 보장한다는 점 입니다. 특히 한국에서 이수한 기초과목들로 호주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과목을 면제받아 2학년 정식 입학하게 되는데요. 호주는 한국과 미국하고 다르게 교양과목이 따로 없어 학사기간이 3년인 경우가 많은데, 거기에 1년의 기간까지 줄이면 호주 현지에서는 2년만에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당연히 학업기간이 단축되면서 등록금, 체류비 등 유학비용도 그만큼 줄어들게 되겠죠?

확실한 유학 준비

대학교에 입학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실 입학 후 학교 생활에 적응하고 학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며 졸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한국에서의 1년간 교육은 Essay Writing, Seminar Presentation, Researching, Note-taking 등 철저하게 호주대학교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아카데믹 영어와 학업 능력을 익히게 되는데요. 이를통해 유학 경험이 없는 학생도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을 갖추고 호주유학을 떠나게 됩니다.

undefined

호주 전역의 명문대학교 진학 가능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통해 UTS대학교 외에도 호주 전역의 명문대학교들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UTS대학교의 입학허가서를 손에 쥔 상태에서 더 높은 명문대학교들을 도전해 볼 수 있고, 지원하는 전공과 대학교에 따라 과목 및 공인 영어 성적 면제도 가능하니 이 기회를 노려 더 높은 미래를 꿈꿔볼 수 있지 않을까요?

 

유학은 준비하는 방향과 방법에 따라 시간과 비용차이가 큽니다. 보다 현명하고 효율적으로 호주대학교에 진학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 지금이, 깜깜했던 유학 준비에 불이 켜지는 순간입니다.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