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원

IEN에 들어와서 너무 좋은, 교수님들, 친구들 많이 만나게 되어서 감사하고 드립니다.

undefined

안녕하세요! AU 2기 IT 학과 윤혜원입니다.

저는 뉴질랜드에서 고등학교 생활을 보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에 저는 제가 지냈던 동네에서 대학생활을 하고싶었지만 부모님께서는 다른 나라도 경험해 보는 것을 원하셨습니다. 그래서 호주로 대학을 진학하기로 결정하고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던 중 IEN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공부하는 1년간의 과정이 호주대학교에서 면제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지난 3년 동안 가족들과 떨어져 지냈던 저에게는 큰 장점으로 생각 되었습니다. 특히 일반적인 대학교 준비과정은 어학 코스만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전공을 배워서 과목 면제를 받을 수 있고 진학하는 대학교도 시드니에서 우수한 대학교이기 때문에 저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이었습니다.

IEN 입학 후 삼개월간은 전공수업 없이 영어 수업만 있었습니다. 이 기간동안에 영어 학원에서 배울 수 있는 문법과 독해 같은 것 이외에도 대학에서 실제로 활용 가능한 에세이 쓰는 법, 영어 토론 방법을 배우면서 대학교의 적응력을 키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6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전공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실 전공을 IT 로 결정하였지만 저는 IT 에 대해서 사전지식이 별로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수업시간에 적응을 제대로 못할 까봐서 걱정을 많이 하였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들께서 IT의 기초부터 차근 차근 알려주셔서 생각보다 재밌고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기간에는 여느 대학생들 처럼 바쁘게 공부했는데 센터에 아침 일찍 갔다가 밤늦게 오니까 센터가 집인지 집이 센터인지ㅎㅎ.. 공부할 때 같은 과 친구들끼리 모르는 것도 물어보고 격려하면서 공부 할 수 있어서 좀 더 열심히 할 수 있었고 힘이 났던 것 같습니다!! 교수님들도 모르는 부분에대해서 수업 이외의 시간에도 언제든 연락하여서 질문할 때 항상 편하게 도와주셨습니다. IEN에 들어와서 너무 좋은, 교수님들, 친구들 많이 만나게 되어서 감사하고 드립니다.

호주 대학에 가서도 열심히 공부해서잘 끝마치고 돌아오겠습니다~!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