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예림

값진 경험이 된 1년간의 호주 학사진학과정

undefined

안녕하세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수료한 AU3기 비즈니즈 최예림입니다.

저는 중학교 때부터 막연히 외국에서 공부하고 생활하는 미래를 꿈꿔왔고 대학생이 되면 교환학생을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대학 입시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이후 저는 해외 유학이 갖는 장점들을 고려하여 국내 대학에 다시 도전하지 않고 유학을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IEN에서 진행하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호주는 3년제 이기 때문에 학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경영학을 공부할 수 있으며 이미 호주에서 공부하고 있는 IEN의 선배들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 휴학을 하고 영어 공부 또는 경험을 쌓는 현실에서 영어실력을 쌓고 학업기간을 단축하는 유학은 매우 좋은 기회였습니다. 또한 혼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 동기들이 있기 때문에 용기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호주에 있는 선배에게 도움을 받는 것은 정말 큰 장점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수강신청을 할 때나 출국 준비를 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 IEN에서 Academic English를 배울 때 저의 영어 실력은 정말 부족했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유학을 가는 것이 옳은 선택인가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Academic English과정에서 원어민 선생님들의 격려와 함께 저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특히 3B, 4A, 4B의 성적들은 제가 공부를 더 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학사 진학 과정을 마친 지금, 처음 영어로 한마디도 하지 못 했던 저와는 다르게 영어로 전공 내용에 대해 토론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하였습니다. 또한 200자 리포트를 채우기도 힘들고 시간도 오래 걸렸던 저는 20장이 되는 리포트를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리포트를 쓰는 과제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표절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때 필요한 기술이 CitationReference를 쓰는 법 그리고 paraphrasing을 하는 법 입니다. Academic English 과정에서 이것들을 배웠기 때문에 저는 리포트를 더 수월하게 작성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공과정을 진행하며 깨달은 점은 같은 전공을 가진 한국 대학 학생들 보다 진도가 더 빠르다는 것이었습니다. 수업에서 배우는 지식의 양이 많다 보니 밤늦게까지 공부하는 일도 많았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견딜 수 있었던 이유는 함께 공부하고 고민해준 동기들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또한 교수님들께서는 저희를 격려해주시고, 질문을 하면 수업시간 외에도 답변을 해주시는 등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직 영어가 부족한 저에게 수업이 끝난 후 질문들을 통해 모르는 부분의 설명을 다시 듣는 것은 전공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통해 호주 유학을 가서 필요한 최소한의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노력해야겠지만, IEN에서의 1년은 값진 경험이었고 이러한 경험은 앞으로 호주에서 생활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