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호주유학 준비, UTS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2021.09.27

'호주유학을 준비한다면'

벌써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는 걸 보니 2021년도 몇 개월 남지 않은 게 실감나네요. 코로나로 인해 여전히 어수선한 상황으로 한 해를 보내고 있지만 그래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률도 높아지고, 작년보다는 상황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기에 앞으로는 사회 각 분야가 정상화될 것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에는 미뤄왔던 유학을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많은 학생들이 유학을 가기를 원하는 나라는 호주입니다. 호주는 우리나라를 포함해서 세계 곳곳의 많은 청춘들이 매년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등을 목적으로 떠나는 나라로 친숙하기도 하죠. 이렇게 다양한 국가의 많은 사람들이 호주를 찾는 이유는 확실하죠. 그만큼 살아가는 환경이 안전하고, 안정적이라는 점과 비용적으로도 다른 곳에 비해서도 큰 부담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호주의 떠오르는 신흥명문대, UTS대학의 가파른 성장세'

오늘은 호주유학을 알아보는 분들을 위해서 호주대학에서 가장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학생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받고 있는 UTS대학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우리나라와는 다른 호주의 대학교 시스템에 대해 간략이 말씀드리자면, 대부분의 학교들이 국립대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점 덕분에 호주의 대학교는 나라의 안정적인 지원을 받으며 꾸준히 질 높은 교육 시스템을 구현해 내고 있습니다. 호주에는 G8 (Group of 8)이라고 불리는 오랜 역사를 가진 여덟 개의 세계적 명문 대학교가 있는데요, UTS대학은 이 대학들보다 역사가 짧지만 빠른 속도로 성장해서 G8의 뒤를 잇고 있는 세계적인 명문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세계대학평가기관인 QS (Quacquarelli Symonds)에 따르면 UTS대학은 2022년에 세계 133위에 랭킹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UTS의 빠른 성장을 볼 수 있는 모습은 개교 50년 이하 대학들을 대상으로 한 세계 신흥명문대학교 순위 (QS TO 50 Under 2021)에서는 호주 1위, 세계 11위를 기록한 점입니다. 그리고 세계 대학 순위만큼 중요한 순위가 또 하나 있는데요, QS 세계대학 졸업생 고용 가능성 순위입니다.

2020년에는 호주 7위, 최근 발표된 순위에서는 호주 5위를 차지하며 높은 고용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죠. 이뿐만 아니라 UTS대학은 실무 중심 대학연합 ATN (Australian Technology Network of Universities)의 멤버로서 다양한 실무 중심의 경험과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UTS대학의 강점, IT & 비즈니스 전공'

UTS 대학교는 비즈니스 & 매니지먼트 스터디, 법학, IT, 회계 & 금육, 전기 & 전자 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가장 많은 학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전공 과목은 IT와 비즈니스입니다. 먼저 호주는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들을 개발한 나라로 유명한데요, 그중에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몇 가지만 말씀드리면, 와이파이 (Wi-Fi) 기술, 페니실린, 자궁경부암 백신, 비행기 블랙박스 등이 있습니다.

UTS 대학은 이러한 호주의 내의 발전된 기술에 힘입어 현재 150여 개의 기업과 함께 활발하게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주에서는 IT 관련된 산업을 계속해서 집중해서 키울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에 따라 IT 일자리는 계속해서 증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많은 유학생 및 현지 학생들이 대학교를 졸업하고 난 뒤에 취업에 있어서 큰 이점으로 발휘되고 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 전공으로도 상당히 잘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경영학이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이유는 학생들이 다양한 세부전공을 선택해 진로의 다양성을 추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UTS 대학교의 경영학과는 마케팅, 회계 등의 전통적인 경영학 전공부터 관광학, 스포츠 경영, 호텔 경영처럼 실용적인 전공까지 모두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UTS 대학에 진학하기 위한 준비'

국내에서 호주 유학을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이 걱정하는 것은 조기유학이나 국제 수능을 볼 수 있는 상황이 아닌데도, 호주대학교로 진학이 가능한지에 대해서입니다. 국내에서 초, 중, 고등학교까지 모두 졸업한 학생들이 효율적이고 확실한 방법으로 UTS대학교와 같은 호주의 명문 대학교를 진학할 수 있습니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아이이엔인스티튜트(IEN Institute)에서 제공하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UTS 컬리지 디플로마)을 수료하는 방법입니다. IEN은 2014년에 호주 국립 UTS 대학교의 부설 교육기관인 UTS 컬리지와 공식적으로 교육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 과정은 호주정부 교육 감사기관인 TEQSA의 인증을 받은 교육과정으로, 이수하게 되면 UTS 대학뿐만 아니라 호주의 여러 명문 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자격을 지니게 됩니다.

 

'IEN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UTS 컬리지 디플로마)의 혜택'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UTS 컬리지 디플로마)을 이수하게 되면 얻는 장점들이 많은데요, 먼저 유학을 준비하는 시간과 비용을 실질적으로 줄여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호주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조건 중 하나인 공인영어시험 아이엘츠, 토플 (IELTS, TOEFL) 등의 성적이 없이도 입학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지원하는 학교나 전공에 따라 과목을 면제받고 2학년으로 바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유학을 준비하며 따로 공인영어시험을 준비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대학교에 입학한 후에도 학업 기간이 줄어들어서 그에 따른 시간과 비용 또한 절약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죠.

IEN의 이 과정을 통해 UTS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에게는 1인당 5,000달러의 입학 장학금 수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최우수 입학 장학금이라고 해서 재학 기간 중 총 학비의 25%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IEN은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학생들의 성공적인 호주명문대학교 진학을 함께 해왔습니다. 확실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호주 유학을 준비한다면 IEN을 찾아주세요 :)

×

2025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11/23(토), 12/12(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