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캐슬대학교 설립 50주년 기념, 졸업생 퍼레이드

2015.04.28

호주 시드니에서 북동쪽으로 약 90분 거리에 위치한 뉴캐슬시는 뉴캐슬대학교 설립 50주년을 기념하며 축제분위기였습니다. 
undefined
올해로 설립 50주년을 맞이하는 호주국립 뉴캐슬대학교의 졸업식이 뉴캐슬시의 Civic Theatre에서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뉴캐슬시을 깨끗하고 안전한 교육도시로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호주국립 뉴캐슬대학교는 대학 안에만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뉴캐슬시와 연계하여 지역 발전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시작하여 Hunter st.을 지나 Civic Theatre가 있는 Wheeler Place까지 졸업생들과 학생들, 교직원들은 뉴캐슬지역 시민들과 함께 개인적인 학업성취와 더불어 뉴캐슬대학교 설립 50주년을 축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습니다.
undefined
이번 퍼레이드의 역사는 뉴캐슬대학교가 설립된 1965년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뉴캐슬대학교의 역사를 살펴보면 1951년 뉴사우스웨일즈 공과대학교의 관할 아래 설립된 Newcastle University College가 그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1965년 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로부터 지금의 뉴캐슬대학교로 독립하게 되었는데요, 그 날도 자치권 획득을 축하하며 뉴캐슬시를 행진했다고 합니다.
 
1965년 뉴캐슬대학교가 첫 발을 내딛었을 때에는 1,700명의 학생과 140명의 교직원으로 시작하였지만, 50년이 지난 지금은 세계 각국에서 학업을 위해 온 40,000의 학생들과 세계에서 저명한 교수님들을 포함한 2,500명의 교직원들이 학업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undefined 
뉴캐슬대학교의 각 단과대학별로 진행되는 이번 4월 졸업식을 통해 졸업하는 졸업생 수는 4,600여명이 넘으며, 이들은 전세계 120여개국, 125,000명의 동문 네트워크의 일원이 됩니다. 
 
지난 50년간 눈부신 발전을 이룬 것을 축하하고, 이번 퍼레이드를 통해 뉴캐슬대학교는 지역사회와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졸업생을 포함한 학생, 교직원들과 더불어 그들이 속한 지역, 더 나아가 세계를 무대로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다짐하고 있습니다.
undefined
뉴캐슬대학교 설립 50주년을 축하합니다.
그리고, 4월 졸업식에 호주국립뉴캐슬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통해 뉴캐슬대학교에 진학해서 학업을 마치고 졸업하는 학생들도 졸업을 축하합니다.
 
(Photo Credit:호주국립 뉴캐슬대학교 & Newcastle Herald)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